본문 바로가기
통계 및 현황

경기도 인구현황(시군별)

by 정.헤.스 2023. 7. 15.
반응형


 이번에는 경기도 인구현황(시군별)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 자료의 출처는 통계청에서 제공하는 '23년 4월 기준의 경기도 주민등인구통계입니다. 경기도는 흔히 수도권으로 분류가 되며, 전체 인구는 약 1천4백만명 입니다. 시도 행정구역을 놓고 보았을 때 가장 많은 인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. 그렇다면 경기도 내 시군별 인구는 어떻게 되는지 바로 한번 보겠습니다.

 

 먼저, 경기도는 31개의 시군이 있습니다. 수원시, 용인시, 고양시 등이 있습니다.

 

[경기도 내 시군별 인구수 현황(단위: 명)]

 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는 수원시입니다. 1,226,735명입니다. 1,092,738명으로 용인시가 뒤를 이었습니다. 세번째는 1,089,934명의 고양시입니다. 용인시와 고양시는 2,804명의 근소한 차이로 2위, 3위를 차지했습니다. 이렇게 3개의 도시가 경기도 내 3대장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. 네번째는 화성시, 다섯번째는 성남시가 차지했습니다. 

 

 다음으로 살펴볼 것은 등록되어 있는 외국인 현황입니다. 경기도 내 시군별로 봤을 때 어디가 가장 많은 외국인이 등록되었는지 보겠습니다.

 

[경기도 내 시군별 등록 외국인수 현황(단위: 명)]

 외국인이 가장 많이 등록되어 있는 도시는 안산시입니다. 50,390명입니다. 두번째로는 40,512명의 화성시입니다. 그래프상 보았을 때 안산시는 다른 도시에 비해 압도적으로 등록 외국인수가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.

 

 이번에는 등록 외국인의 수가 아닌 비율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.

 

[경기도 내 시군별 등록 외국인 비율]

 비율은 다른 양상을 보입니다. 8.4%의 포천시가 7.3%의 안산시보다 1.1%p 높은 수치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. 

 

 이상으로 경기도 내 시군별 인구현황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. 신도시 개발 등 다양한 요인으로 도시 간 인구 유입/유출은 끊임없이 일어날 것으로 보입니다. 다음에도 다양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.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^^

반응형

댓글